본문 바로가기

탈모이야기

흰머리뽑으면안돼요 흰머리뽑으면안돼는이유

어느날 거울을 보니 흰머리가 삐죽 눈에 보입니다.

그냥 넘어가려다 신경이 쓰입니다.

무심코 흰머리 하나를 뽑습니다.

이제 늙었나보다...왜 흰머리가 생기는거지...

 

얼마지나지 않아 흰머리가 또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이제 흰머리가 점점 나려나보다..

어째야하지?

남들처럼 염색을 해야하나...귀찮은데

일단 남들보기도 창피하고하니 뽑아야겠다

집게를 들고 하나두개씩 매일매일 뽑기 시작합니다.

그러다보니 정말 순식간에 흰머리가 많아진게 느껴집니다.

 

무작정 계속 뽑다가 대머리가 되겠어.......

 

흰머리가 나기 시작하면 모두다 하게되는 고민입니다.

 

그럼 흰머리는 왜나는걸까?

1. 유전적인 요인

부모님이 흰 머리카락이 많이 있다면 자녀 또한 흰 머리가 많이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딸이 아들보다 흰 머리카락이 생기는 해당 염색체를 유전적으로 물려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현대인들은 엄청나게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20~30대에서도 흰머리가 많이 나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신분들이 많습니다.새치커버약을 사다 바르기도하고 약도먹고...

요즘 염색약 탈모관련 제품들의 소비자가 젊은층에서도 많이 발생하는 이유이지요.

 

3. 영양의 불균형

영향이 불균형하다면 흰머리가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영양불균형은 노화촉진의 원이이며 건강상의 문제로이어지면서 흰머리 생성에도 영향을 줍니다.

탈모와 연관있는 흰머리이므로 콩,두부 같은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갑자기 증가한 흰머리일경우

흰머리가 어느날 갑자기 보이기 시작했는데 너무 빠른 속도로 흰머리가 늘어난다면 병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새치를 유발하는 질병은 당뇨병, 갑상샘 질환, 악성빈혈 등이 있으며 이런 질병들은 멜라닌 생성 세포의 기능이 저하

되거나 또는 뇌하수체에 이상을 일으켜 불균형을 초래해 세포에 혼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흰머리가 생기면 뽑아요?말아요?

일단 결론은 뽑지마세요!!!

처음 흰머리를 발견하게되면 무심코 뽑게되고 습관적으로 보일때마다 거울앞에서 흰머리를 뽑게됩니다.

미관상 안좋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뽑게 되지요

염색을 하기엔 귀찮거든요

하지만 계속뽑다보면 뽑은자리쪽으로 흰머리가 점점 늘어나는게 더 눈에 보이실겁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주변으로 흰머리가 더 많이 생겨나며 이런 머리뽑는 습관은 견인성 탈모를 일으킵니다

견인성탈모는 머리를 세게 묶거나 머리카락을 뽑게되면 생기는 탈모입니다.

흰머리를 뽑다가 두피에 자극이 가해지면 모근이 약해지고 그자리에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흰머리가 났다면 뽑지 말고 짧게 흰머리를 잘라주거나 양이 많아지면 염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머리가 생기면 뽑지말고 자르기또는 염색 입니다.

 

 

흰머리가 생기면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소중한 내머리카락을위해 

음식섭취,생활습관등 평소에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이궁금하시다면

blingbling00.tistory.com/entry/%ED%95%A0%EC%88%98%EC%9E%88%EB%8A%94%EA%B1%B4-%EB%8B%A4-%ED%95%B4%EB%B3%B4%EC%9E%90%ED%83%88%EB%AA%A8%EC%98%88%EB%B0%A9%EC%8B%9D%EC%9D%B4%EC%9A%94%EB%B2%95%EA%B4%80%EB%A6%AC%EB%A7%88%EC%9D%8C%EA%B0%80%EC%A7%90

 

할수있는건 다 해보자!!탈모예방&식이요법,관리,마음가짐

현대인들의 큰 고민중 하나인 탈모 예전에는 "탈모"하면 할아버지나 몇몇 아저씨를 떠올렸지만 현재 탈모에는 예외가 없다 남녀 성별도 무관하게 탈모가 찾아오며, 어린아이들도 스트레스로 인

blingbling00.tistory.com